읽어보세요

🏢 [경영] 최신 트렌드와 인기에 편승하는 것을 경영학 용어로 무엇이라 하나요?

밝음의기둥 2025. 4. 18. 13:33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안녕하세요, 윌리 프로젝트의 윌리 입니다.

최신 트렌드와 인기에 편승하는 것을 경영학 용어로 무엇이라 하는지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질문 >

최신 트렌드와 인기에 편승하는 것을 경영학 용어로 무엇이라 하나요?

답변 >

최신 트렌드와 인기에 편승하는 것을 경영학에서는 보통 다음과 같은 용어로 표현합니다:


1. 밴드왜건 효과 (Bandwagon Effect)

👉 사람들이 유행하거나 인기 있는 것에 따라가는 현상

  • "다들 쓰니까 나도 써야지" 하는 심리
  • 기업이 이 트렌드를 활용해 제품이나 마케팅을 유행에 맞춰 빠르게 변화시키는 것도 이 개념과 연결됨
  • 예: Z세대 유행에 맞춰 브랜드가 숏폼 콘텐츠나 레트로 디자인을 적용하는 것

2. 트렌드 마케팅 (Trend Marketing)

👉 현재 유행하는 트렌드에 맞춰 제품 개발이나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것

  • 예: AI 붐이 일어나자 다양한 기업이 자사 제품에 ‘AI’ 기능을 강조하며 마케팅하는 것

3. 기회주의적 마케팅 (Opportunistic Marketing)

👉 단기적인 이슈나 트렌드를 빠르게 캐치해서 마케팅에 활용하는 전략

  • ‘편승한다’는 느낌이 강하게 담긴 표현
  • 예: 월드컵 시즌에 맞춰 특정 제품을 한정판으로 출시하거나 광고에 활용

4. 피그백 마케팅 (Piggyback Marketing)

👉 다른 인기 브랜드나 트렌드에 편승하여 자신의 브랜드나 제품을 홍보

  • 예: 유명 IP(캐릭터, 연예인, 영화 등)와 콜라보를 해서 관심을 끄는 전략


🎬 유튜브 채널 🎬

 

위로그@WiLog

📢 안녕하세요, 위로그@WiLog 시청자 여러분, 저는 윌리(Willee) 입니다. 📢 위로그@WiLog 는 자기계발을 목적으로 하는 채널 입니다. 📢 오늘도 즐겁게~ 자신을 위한 계발을 함께 해보아요~ d^_^b 📌

www.youtube.com

🎬 치지직 채널 🎬

 

위로그 채널 - CHZZK

지금, 스트리밍이 시작됩니다. 치지직-

chzzk.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