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유니티] Unity Editor 화면 구성

밝음의기둥 2023. 8. 1. 1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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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윌리 프로젝트의 윌리 입니다.

유니티를 실행하면,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화면이 실행됩니다. 새 프로젝트를 만들거나, 기존에 작업 중인 프로젝트를 선택해서 실행하면 프로젝트 로딩 화면이 표시된 후 Unity Editor 화면이 실행 됩니다.

 

[Unity Hub 프로젝트 선택 화면]

 

[Unity 프로젝트 로딩 화면]

 

제가 사용하는 Unity Editor 의 버전은 2022.3.5f1 입니다. 메뉴 [Help] -> [About Unity] 를 선택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elp -> About Unity]

 

Unity Editor 의 기본 화면 구성은 6가지(Hierarchy, Scene, Game, Inspector, Project, Console)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1번 영역 : Hierarchy

-      2번 영역 : Scene, Game

-      3번 영역 : Inspector

-      4번 영역 : Project, Console

 

[Unity Editor 화면 구성]

 

각 인터페이스에 대한 역할을 간략이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Hierarchy

        -  Scene에 있는 Object를 목록 형태로 표현

        -  Object는 부모, 자식 관계의 계층(Hierarchy)으로 구성할 수 있음

        -  Object를 더블 클릭하면 해당 Object 를 중심으로 Scene 화면을 보여 줌

-      Scene

        -  Object를 시각적으로 화면에 배치하고 조정할 수 있음

        -  프로젝트는 기본적으로 하나 이상의 Scene으로 구성됨

-      Game

        -  게임의 진행 모습을 미리 확인할 수 있음

-      Inspector

        -  Hierarchy, Scene 등 에서 선택된 Object의 속성을 확인 및 수정할 수 있음

-      Project

        -  프로젝트 제작에 필요한 리소스들을 모아두는 곳 임

        -  외부에서 다운받은 리소스를 Import 하면 Project에 표시 됨

-      Console

        -  디버깅 시 변수값, 오류, 경고 등을 확인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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