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언리얼 엔진 5.4 에서는 레이 트레이싱이 어떻게 적용되고 있나요?
👨💻 안녕하세요, 윌리 프로젝트의 윌리 입니다.
레이 트레이싱과 언리얼 엔진 5.4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물어봤습니다.
질문 >
레이 트레이싱이 무엇인가요?
답변 >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은 컴퓨터 그래픽스에서 광원의 빛이 물체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사실적으로 시뮬레이션하여 매우 현실감 있는 이미지를 생성하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실제 빛의 경로를 추적하여, 빛이 물체에 부딪혀 반사되거나 굴절되고, 그림자와 반사, 굴절, 글로벌 일루미네이션(간접 조명)과 같은 복잡한 광학 효과를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레이 트레이싱은 전통적으로 매우 계산량이 많아 실시간으로 처리하기 어려웠지만, 최근의 GPU 발전으로 인해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를 통해 게임과 애니메이션, 영화 등에서 매우 정교하고 사실적인 시각적 효과를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간단히 말해, 레이 트레이싱은 빛의 경로를 시뮬레이션하여 현실 세계에서 빛이 어떻게 반사되고 굴절되는지를 모방하는 방식으로, 보다 사실적인 이미지와 장면을 구현하는 데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질문 >
언리얼 엔진 5.4 에서는 레이 트레이싱이 어떻게 적용되고 있나요?
답변 >
Unreal Engine 5.4에서는 레이 트레이싱 기술이 한층 더 발전된 방식으로 적용되었습니다. 주요 특징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GPU 인스턴스 컬링: 레이 트레이싱의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GPU 인스턴스 컬링 기술이 도입되었습니다. 이는 불필요한 객체의 렌더링을 생략하여 처리 속도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복잡한 장면에서도 레이 트레이싱 성능이 향상됩니다(Unreal Engine).
- 하드웨어 레이 트레이싱 최적화: 새로운 레이 트레이싱 경로를 최적화하여 다양한 프리미티브 타입과 경로 추적기(Path Tracer)를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더 빠르고 효율적인 레이 트레이싱이 가능해졌습니다(Puget Systems).
- 재질 기반의 디스플레이스먼트와 나나이트 통합: 나나이트(Nanite)와 레이 트레이싱이 결합되어, 재질 기반 디스플레이스먼트를 통해 저폴리곤 모델에서도 높은 디테일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복잡한 표면 처리와 여러 재질이 겹치는 부분에서 더욱 효과적입니다(Epic Dev | Home).
이러한 개선 사항들은 언리얼 엔진 5.4에서 레이 트레이싱을 활용한 그래픽 렌더링이 더욱 현실적이고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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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위로그@WiLog 시청자 여러분, 저는 윌리 입니다. 📢 위로그@WiLog 는 자기주도학습을 목적으로 라이브 스트리밍을 합니다. 📢 1인 게임 개발을 목표로 Unreal과 Blender를 학습 중입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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