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레드마인을 셋팅하고 있는데, 유용한 정보인 것 같아서 스크랩 했습니다.
[자료 출처 : http://pseg.or.kr/pseg/infouse/3051]
이 문서는 레드마인(Redmine)의 이메일 설정 가이드를 정리하였습니다.
레드마인(Redmine) 설치 후 Email로 알림을 받고자 한다면, 이메일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이메일 설정을 위해서는 SMTP 서버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 문서는 회사계정이나 Google 계정이 준비되어 있는 분들을 위한 문서입니다. 아래를 차근차근 읽어보시고, 이메일 설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1. 이메일 설정 파일 수정
이메일 설정을 하기위해 Redmine이 설치되어 있는 폴더의 config 폴더로 이동합니다. 폴더 내에 configuration.yml.example 파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을 복사하여 configuration.yml로 리네임합니다.
이제 configuration.yml 파일을 수정할 수 있는 Editor로 오픈합니다.
만약 google 메일을 사용한다면, 아래 부분을 찾아갑니다.
# production: # email_delivery: # delivery_method: :smtp # smtp_settings: # enable_starttls_auto: true # address: "smtp.gmail.com" # port: 587 # domain: "smtp.gmail.com" # 'your.domain.com' for GoogleApps # authentication: :plain # user_name: "your_email@gmail.com" # password: "your_password" |
주석부분을 제거하고 주석을 참고하여 다음과 같이 변경 해줍니다.
production: email_delivery: delivery_method: :smtp smtp_settings: enable_starttls_auto: true address: "smtp.gmail.com" # 회사 smtp 주소를 입력합니다. port: 587 # 회사에서 smtp를 위한 Port를 입력합니다. domain: "smtp.gmail.com" # 회사의 도메인을 입력합니다. authentication: :plain user_name: "your_email@gmail.com" # G메일 아이디 혹은 회사 아이디 password: "your_password" # G메일 패스워드 혹은 회사 패스워드 |
수정이 완료되면, 설정파일을 저장하고 닫습니다.
2. 서버 설정
먼저 서버를 재-시작합니다. Redmine에 접속하여 관리자 권한이 있는 계정으로 로그인을 수행합니다. 상단에서 "관리 > 설정 > 메일 알림"을 클릭합니다. 아래처럼 알림메일이 필요한 작업을 선택하시면, 모든 메일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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