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스크랩] 새로운 아이패드 광고 '여러분의 시(Your Verse Anthem)’

by 밝음의기둥 2014. 1. 14.
반응형

광고 멋져~ ^^

[자료 출처 : http://macnews.tistory.com/1924

 


 

새로운 아이패드 광고 '여러분의 시(Your Verse Anthem)’

 

 

애플이 오늘 유튜브를 통해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전 세계 각지, 또 일상에서 아이패드 에어가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영상을 띄우고 배경에서 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에 등장해 잘 알려진 '오! 캡틴! 나의 캡틴!' 시 일부분이 흘러나옵니다. 전반적으로 웅장하며 신비롭고 역동적이라는 점에서 얼마전 선보였던 Life on iPad 영상과 비슷하지만, 경건한 톤의 나레이션 때문인지 그동안 밝고 경쾌한 분위기로 나왔던 아이패드 광고 영상과는 사뭇 대조적인 분위기를 이끌어 냅니다.

 

 

아니나 다를까 기기의 성능이 어떻다거나 어떤 기술이 새로 적용되었냐 하는 것이 전혀 언급되지 않는다는 점은 기존의 다른 애플 광고와 궤를 같이 하는 부분입니다. "시는 결코 아름다워서 읽고 쓰는 것이 아니야. 우리가 인류의 일원이기 때문에 시를 읽고 쓰는 것이지… "라는 구절처럼 기기나 기술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것을 우리 삶에서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가 중요하며, 실제로 아이패드가 우리의 일상 생황에서 그런 역할을 충분히 잘 수행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할 뿐입니다. 인류가 시를 쓰듯 아이패드를 써라... 그저 애플답다는 말 밖에 안 나옵니다.

다음은 애플 광고가 인용한 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의 한 꼭지입니다. 영상 속에서 로빈 윌리엄스는 학생들에게 인생을 즐기고 열정적으로 살아가라는 격언을 주지시키고 있습니다.

 

 

 

"We don’t read and write poetry because it’s cute. 

We read and write poetry because we are members of the human race, and the human race is filled with passion. Medicine, law, business, engineering—these are noble pursuits and necessary to sustain life. But poetry, beauty, romance, love—these are what we stay alive for.

To quote from Whitman,“Oh me, Oh life of the questions of these recurring. Of the endless trains of the faithless. Of cities filled with the foolish. What good amid these. Oh me, oh life? 

Answer: that you are here. That life exists and identity. That the powerful play goes on, and you may contribute a verse.” “That the powerful play goes on, and you may contribute a verse.”

What will your verse be?"

 

"시는 결코 아름다워서 읽고 쓰는 것이 아니야. 

우리가 인류의 일원이기 때문에 시를 읽고 쓰는 것이지. 인류는 열정으로 가득 차 있어. 의학, 법률, 경제, 기술 따위는 삶을 유지하는데 필요하지만 시와 미, 낭만, 사랑이야말로 삶의 진정한 목적이야.

휘트먼의 시를 인용하자면,  오, 나여! 오, 인생이여! 수없이 반복하는 의문들이여! 믿음 없는 사람들의 행렬. 바보들로 넘쳐흐르는 도시. 아름다움은 어디있단 말이오? 오, 나여! 오 생명이여! 

답은 한가지. 바로 네가 여기 있다는 것. 생명이 존재하고 화려한 연극이 계속되고 너 또한 한 줄의 대사를 던지게 될거라는 것. 너의 시는 어떤 것이 될까?

네가 말하게 될 그 한줄의 대사는 과연 어떤 것일까?"



참조
The Verge - Apple mines 'Dead Poets Society' for its newest iPad Air ad
위키백과 - 죽은 시인의 사회

관련 글
• 애플의 새로운 크리스마스 시즌 광고 영상 '오해(Misunderstood)'
• 애플, 아이패드 에어 소개 및 TV광고 영상 유튜브에 업로드 '아이패드 에어 = 연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