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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윌리 프로젝트의 윌리 입니다.
언리얼 엔진 5 에서 Collision Handling Override 항목은 무엇인지 물어봤습니다.
질문 >
언리얼 엔진 5 에서 Collision Handling Override 항목은 무엇인가요?
답변 >
언리얼 엔진 5에서 Collision Handling Override는 액터를 동적으로 생성할 때 충돌 처리 방식을 제어하는 옵션입니다. 이 항목은 주로 UWorld::SpawnActor 함수를 사용해 액터를 생성할 때 설정되며, 새로 생성된 액터가 이미 다른 물체와 충돌 상태에 있을 경우 어떻게 처리할지를 결정합니다. 즉, 스폰된 액터가 다른 오브젝트와 겹치는 경우 액터를 어떻게 처리할지를 정의하는 역할을 합니다.
주요 옵션들:
- AlwaysSpawn:
- 충돌 여부와 상관없이 액터를 항상 생성합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액터가 다른 오브젝트와 겹치더라도 생성이 강제되며, 게임 내에서 해당 액터를 물리적으로 처리할 때 나중에 충돌 문제를 수동으로 해결해야 할 수 있습니다.
- AdjustIfPossibleButAlwaysSpawn:
- 스폰 시 가능한 충돌을 피하기 위해 위치를 조정하지만, 피할 수 없는 경우에도 항상 액터를 생성합니다. 즉, 충돌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면 충돌하지 않는 위치로 조정하지만, 만약 충돌을 피할 수 없다면 강제로 액터를 생성합니다.
- AdjustIfPossibleButDontSpawnIfColliding:
- 충돌이 발생하지 않도록 위치를 조정하려고 시도하지만, 충돌이 완전히 피할 수 없으면 액터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이 옵션은 충돌을 피하는 것이 중요한 경우에 유용합니다.
- DontSpawnIfColliding:
- 충돌이 발생하면 액터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이 옵션은 스폰된 액터가 다른 물체와 절대 겹치지 않도록 보장합니다. 충돌 문제가 발생할 경우 액터는 생성되지 않으며, 충돌이 없는 경우에만 생성됩니다.
사용 예시:
FActorSpawnParameters SpawnParams;
SpawnParams.SpawnCollisionHandlingOverride = ESpawnActorCollisionHandlingMethod::AlwaysSpawn;
AActor* NewActor = GetWorld()->SpawnActor<AActor>(ActorClass, SpawnLocation, SpawnRotation, SpawnParams);
이 예시에서는 AlwaysSpawn 옵션을 설정하여 액터가 충돌 여부와 상관없이 항상 생성되도록 합니다.
사용 시 유의점:
- AlwaysSpawn이나 AdjustIfPossibleButAlwaysSpawn 옵션을 사용할 때는, 겹친 상태로 생성된 액터가 게임 내에서 물리적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추가적인 충돌 처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DontSpawnIfColliding 옵션은 충돌을 피하면서 액터를 생성하는 데 유용하지만, 스폰하려는 공간이 제한적일 경우 액터가 생성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이러한 옵션을 적절히 사용하면 게임 내 동적 액터 생성 시 충돌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Puget Systems)(Unreal 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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