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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 [Unreal] 언리얼 엔진 5 에서 C++ 의 int 는 int32 를 사용할 것을 권장하는데, 이유가 무엇인가요?

by 밝음의기둥 2024. 11.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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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윌리 프로젝트의 윌리 입니다.

언리얼 엔진 5 에서 C++ 의 int 는 int32 를 사용할 것을 권장하는데, 이유가 무엇인지 간략히 알아보았습니다.


질문 >

언리얼 엔진 5 에서 C++ 의 int 는 int32 를 사용할 것을 권장하는데, 이유가 무엇인가요?

답변 >

언리얼 엔진 5에서는 C++에서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int 대신에 int32와 같은 고정된 크기 정수 타입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그 이유는 정수형 크기의 일관성플랫폼 간 호환성을 보장하기 위해서입니다.

이유 및 장점:

  1. 플랫폼 간 크기 일관성 보장:
    • C++ 표준 int 타입은 특정 크기를 보장하지 않으며, 플랫폼에 따라 크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32비트 시스템에서는 int가 32비트(4바이트)이지만, 일부 64비트 시스템에서는 64비트(8바이트)로 구현될 수도 있습니다.
    • int32는 항상 32비트(4바이트) 크기를 가지므로, 어떤 플랫폼에서 사용하든지 크기가 일정하게 유지됩니다. 이는 멀티플랫폼 개발을 지원하는 언리얼 엔진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2. 언리얼 엔진의 정수형 표준화:
    • 언리얼 엔진은 고정 크기 정수형(int32, uint8 등)을 기본 타입으로 채택하여, 코드 전반에서 일관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언리얼 엔진의 API는 대부분 int32를 사용하므로, int32를 사용하면 엔진의 함수 및 데이터와 호환성이 높아집니다.
    • 따라서, 엔진 코드와의 호환성을 유지하기 위해서 int32를 사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3. 직관적이고 명확한 코드:
    • int32, int16, int64와 같은 명시적인 타입을 사용하면, 변수의 크기를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 가독성이 높아집니다. 이를 통해 코드 작성자가 해당 변수의 크기와 범위를 바로 이해할 수 있으며, 오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메모리 최적화:
    • 특정 상황에서 메모리 사용량을 정확히 관리해야 할 경우, int32처럼 고정된 크기를 사용하면 변수의 메모리 크기를 명확히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바이트 정수형인 uint8을 사용하는 경우, 필요 이상의 메모리를 사용하지 않도록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예시 코드

int32 MyValue = 100; // 32비트 정수형 변수

위 코드에서 MyValue는 32비트 정수형으로, 플랫폼에 관계없이 항상 32비트 크기를 가지며, 언리얼 엔진의 다른 API와도 호환됩니다.


정리

언리얼 엔진 5에서 int32를 사용하는 것은 플랫폼 독립적으로 크기를 일관성 있게 유지하고, 엔진 코드와의 호환성을 높이며, 가독성명확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권장됩니다. 이러한 고정 크기 정수 타입을 사용하면 코드가 여러 플랫폼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으며, 유지 보수가 용이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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