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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 [Unity] 유니티(Unity) 의 최신 라이선스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by 밝음의기둥 2024. 10.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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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윌리 프로젝트의 윌리 입니다.

유니티(Unity) 의 최신 라이선스 정책(2024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전의 문제가 되었던 라이선스 정책에 비해 보완된 것 같습니다. 향후에도 추가적인 변경이 있을지 주의깊게 지켜봐야 겠습니다.


질문 >

유니티(Unity) 의 최신 라이선스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

Unity의 최신 라이선스 정책은 개발자들의 반발로 인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Personal 라이선스 개선: 연매출 상한선이 기존 10만 달러에서 20만 달러로 상향되었고, 무료 사용 시 필수였던 "Made with Unity" 스플래시 화면 표시 요구도 사라졌습니다.
  2. 런타임 요금제 변경: 논란이 많았던 설치 수 기반 요금은 철회되었으며, 대신 2024년 LTS 버전부터는 매출의 2.5% 또는 다운로드 수에 기반한 금액 중 더 적은 비용을 선택해 지불할 수 있습니다. 이는 Unreal Engine의 매출 5% 로열티와 경쟁하기 위한 조치로 해석됩니다.
  3. 시행 시기 및 버전 구분: 이 새로운 요금 정책은 2024년 LTS(Long Term Support) 버전부터 적용되며, 이전 버전에는 기존 정책이 유지됩니다. 개발자들이 새로운 정책으로 인한 영향을 피하기 위해 구버전 사용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 정책 변경은 수익 모델의 유연성을 높였지만, 여전히 기존 사용자를 불편하게 만든다는 비판도 존재합니다. 개발사들은 Unity 외에 다른 엔진으로 전환할 가능성을 고려하고 있으며, Unity의 신뢰 회복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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