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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윌리 프로젝트의 윌리 입니다.
언리얼(Unreal) 의 최신 라이선스 정책(2024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언리얼(Unreal) 도 라이선스 정책에 변화가 있었네요. 향후에도 추가적인 변경이 있을지 주의깊게 지켜봐야 겠습니다.
질문 >
언리얼(Unreal) 의 최신 라이선스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
Unreal Engine의 최신 라이선스 정책은 2024년부터 일부 변경됩니다. 주요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게임 개발 관련 라이선스: 기존과 동일하게 게임 개발자들은 매출이 100만 달러 이하일 경우 엔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출이 100만 달러를 초과하면 초과분에 대해 5%의 로열티가 부과됩니다. Epic Games Store를 통해 판매되는 게임은 이 로열티가 면제됩니다.
- 비게임 산업에 대한 구독 모델 도입: 2024년부터 비게임 산업(예: 영화, 자동차, 건축 시각화)을 대상으로 좌석당 연간 $1,850의 구독 요금제가 도입됩니다. 이 방식은 Maya나 Photoshop과 유사한 구독 모델로, 기업과 비게임 개발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이를 통해 Unreal Engine을 활용한 프로젝트에 더 많은 상업적 지원을 제공합니다.
- 적용 시기: 이 새로운 라이선스 정책은 Unreal Engine 5.4 버전부터 적용되며, 2024년 4월에 시행될 예정입니다. Twinmotion과 RealityCapture 같은 다른 소프트웨어에도 비슷한 구독 모델이 적용됩니다.
이번 변경은 비게임 산업과 소규모 개발사들이 더 쉽게 Unreal Engine을 활용하도록 유도하는 동시에, 엔진 사용의 상업적 범위를 확대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Epic Games는 이러한 변화가 사용자들의 다양한 필요를 반영하고,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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