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윌리 프로젝트의 윌리 입니다.
언리얼(Unreal)을 학습하는 중에 C++ 기반으로 신규 프로젝트를 생성했더니 아래와 같은 오류가 나면서 빌드 오류가 발생하고, 프로젝트가 로드가 되지 않았습니다. 잘 되던 것이 프로젝트 생성 부터 되지 않는다고? 이건 뭐지? 이런 생각에 당황했습니다. 언리얼 엔진 문제인가 싶어서 언리얼 엔진도 다시 설치해보고 했지만,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 Failure to create a new project: "cannot access private member declared in class 'FHazardPointerCollection::FHazardRecord'”
검색을 해보니 동일한 오류로 찾아보시는 분들이 여럿 있으신 것 같더군요. 혹시 언리얼 엔진 오류이면, 포럼에 뭔가 관련 내용이 있지 않을까 싶어서 포럼에 검색을 해봤더니, Visual Studio 2022 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이런 현상이 있으니, 이전 버전으로 롤백하라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버전이 17.9 에서 문제가 발생하니 17.8로 롤백해서 사용하라는 것이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Visual Studio Installer 를 실행해서 확인 해보니, 버전이 17.9.2 였습니다. 이런…. 이런…. 바로 17.8 버전으로 롤백을 했더니, 버전이 17.8.5 로 변경되었습니다.
언리얼로 C++ 기반 프로젝트를 신규로 생성하고 빌드를 시도했습니다. 와우~~ 정상적으로 잘 동작했습니다. 언리얼과 Visual Studio 버전 사이에 뭔가 맞지 않는 부분이 있었나 봅니다. 당분간은 Visual Studio 업데이트를 하지 않고 사용해야 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MFC] MFC의 ListCtrl 에서 Item의 위치를 위아래로 변경하고 싶어요 (0) | 2024.08.02 |
---|---|
[MFC] MFC에서 메모리 릭을 찾고 수정하고 싶어요 (0) | 2024.08.01 |
언리얼, Rider, Visual Studio 에서 C++ 빌드 오류 MSB3073 (0) | 2023.12.16 |
[유니티] UI 폰트 크기 설정 (0) | 2023.08.14 |
[유니티] 유니티에서 지원하는 스크립트 작성 언어 (0) | 2023.08.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