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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 [Unreal - ChatGPT] 언리얼 엔진 5.4 에서는 레이 트레이싱이 어떻게 적용되고 있나요?

by 밝음의기둥 2024. 8.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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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윌리 프로젝트의 윌리 입니다.

레이 트레이싱과 언리얼 엔진 5.4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물어봤습니다.


질문 >

레이 트레이싱이 무엇인가요?

답변 >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은 컴퓨터 그래픽스에서 광원의 빛이 물체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사실적으로 시뮬레이션하여 매우 현실감 있는 이미지를 생성하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실제 빛의 경로를 추적하여, 빛이 물체에 부딪혀 반사되거나 굴절되고, 그림자와 반사, 굴절, 글로벌 일루미네이션(간접 조명)과 같은 복잡한 광학 효과를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레이 트레이싱은 전통적으로 매우 계산량이 많아 실시간으로 처리하기 어려웠지만, 최근의 GPU 발전으로 인해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를 통해 게임과 애니메이션, 영화 등에서 매우 정교하고 사실적인 시각적 효과를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간단히 말해, 레이 트레이싱은 빛의 경로를 시뮬레이션하여 현실 세계에서 빛이 어떻게 반사되고 굴절되는지를 모방하는 방식으로, 보다 사실적인 이미지와 장면을 구현하는 데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질문 >

언리얼 엔진 5.4 에서는 레이 트레이싱이 어떻게 적용되고 있나요?

답변 >

Unreal Engine 5.4에서는 레이 트레이싱 기술이 한층 더 발전된 방식으로 적용되었습니다. 주요 특징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GPU 인스턴스 컬링: 레이 트레이싱의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GPU 인스턴스 컬링 기술이 도입되었습니다. 이는 불필요한 객체의 렌더링을 생략하여 처리 속도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복잡한 장면에서도 레이 트레이싱 성능이 향상됩니다(Unreal Engine).
  2. 하드웨어 레이 트레이싱 최적화: 새로운 레이 트레이싱 경로를 최적화하여 다양한 프리미티브 타입과 경로 추적기(Path Tracer)를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더 빠르고 효율적인 레이 트레이싱이 가능해졌습니다(Puget Systems).
  3. 재질 기반의 디스플레이스먼트와 나나이트 통합: 나나이트(Nanite)와 레이 트레이싱이 결합되어, 재질 기반 디스플레이스먼트를 통해 저폴리곤 모델에서도 높은 디테일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복잡한 표면 처리와 여러 재질이 겹치는 부분에서 더욱 효과적입니다(Epic Dev | Home).

이러한 개선 사항들은 언리얼 엔진 5.4에서 레이 트레이싱을 활용한 그래픽 렌더링이 더욱 현실적이고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습니다.


🎬 유튜브 채널 🎬

 

위로그@WiLog

📢 안녕하세요, 위로그@WiLog 시청자 여러분, 저는 윌리 입니다. 📢 위로그@WiLog 는 자기주도학습을 목적으로 라이브 스트리밍을 합니다. 📢 1인 게임 개발을 목표로 Unreal과 Blender를 학습 중입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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