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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윌리 프로젝트의 윌리 입니다.
언리얼 엔진 5.4의 나나이트에 대해서 물어봤습니다.
질문 >
나나이트는 무엇인가요?
답변 >
나나이트(Nanite)는 언리얼 엔진 5에서 도입된 혁신적인 가상화된 지오메트리 시스템으로, 매우 높은 폴리곤 수를 가진 복잡한 3D 모델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렌더링할 수 있게 해줍니다. 전통적인 방식에서는 높은 폴리곤 모델이 많은 메모리와 처리 능력을 요구하지만, 나나이트는 이러한 모델을 자동으로 스트리밍하고 최적화하여, 디테일을 유지하면서도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합니다.
주요 특징:
- 자동 LOD(Level of Detail) 생성: 나나이트는 다양한 디테일 수준(LOD)을 자동으로 생성하고 관리하여, 카메라와의 거리나 화면 크기에 따라 적절한 디테일 수준을 렌더링합니다. 이는 개발자가 LOD를 수동으로 설정할 필요 없이 효율적으로 그래픽을 처리할 수 있게 해줍니다.
- 높은 폴리곤 모델 지원: 나나이트는 수십억 개의 폴리곤을 가진 모델도 처리할 수 있어, 영화나 AAA급 게임에서 사용되는 매우 정교한 모델을 실시간으로 렌더링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메모리 및 성능 최적화: 나나이트는 필요한 부분만 메모리에 로드하고 렌더링하며, 불필요한 데이터를 생략하는 방식을 사용하여 성능을 최적화합니다. 이를 통해 높은 품질의 그래픽을 유지하면서도 성능 저하를 최소화합니다.
나나이트는 특히 오픈월드 게임이나 복잡한 환경에서 매우 유용하며, 그래픽 품질과 퍼포먼스 간의 균형을 맞추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Unreal Engine,Epic Dev | Ho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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