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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윌리 프로젝트의 윌리 입니다.
언리얼 엔진 5.4 에서 블렌더로 제작한 객체를 사용할 수 있는지 물어봤습니다.
질문 >
언리얼 엔진 5.4 에서 블렌더로 제작한 객체를 사용할 수 있나요?
답변 >
네, 언리얼 엔진 5.4에서 **블렌더(Blender)**로 제작한 객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렌더는 언리얼 엔진과 호환되는 다양한 3D 파일 포맷을 지원하며, FBX나 OBJ 같은 표준 파일 형식을 통해 블렌더에서 생성된 모델을 언리얼 엔진으로 쉽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블렌더와 언리얼 엔진 간의 워크플로우는 점점 더 향상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더 원활한 모델링과 애니메이션 통합이 가능합니다.
블렌더 객체를 언리얼 엔진 5.4에서 사용하는 방법:
- FBX 또는 OBJ 포맷으로 내보내기:
- 블렌더에서 제작한 3D 모델을 FBX 또는 OBJ 파일 형식으로 내보내면, 언리얼 엔진에서 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FBX 형식은 메시, 애니메이션, 재질 정보까지 포함할 수 있어 가장 널리 사용됩니다.
- 내보낼 때 FBX 설정에서 축 방향을 맞추고, 애니메이션 및 재질 정보가 제대로 적용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언리얼 엔진으로 임포트:
- 블렌더에서 내보낸 FBX 파일을 언리얼 엔진의 콘텐츠 브라우저로 드래그하여 임포트할 수 있습니다. 임포트 시 메시의 크기, 축 방향, 애니메이션 옵션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재질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언리얼 엔진 5.4에서는 나나이트(Nanite) 같은 기능을 통해 고해상도 모델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으므로, 복잡한 모델링 작업에도 유리합니다.
- 블렌더-언리얼 애드온:
- 블렌더와 언리얼 엔진 간의 워크플로우를 더 원활하게 하기 위해 Send to Unreal 같은 애드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애드온은 블렌더에서 언리얼 엔진으로 직접 모델을 내보내는 기능을 제공하여, 개발 과정을 간소화합니다.
- 재질 및 텍스처 호환:
- 블렌더에서 설정한 재질과 텍스처는 언리얼 엔진에서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블렌더와 언리얼 엔진의 재질 시스템이 다르기 때문에, 텍스처나 셰이더 설정을 언리얼 엔진에서 다시 확인하고 조정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언리얼 엔진 5.4에서 블렌더 객체 활용 예시:
블렌더로 제작한 복잡한 모델이나 캐릭터를 언리얼 엔진으로 가져와 나나이트를 사용해 고해상도 디테일을 유지하면서도 성능 최적화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애니메이션이나 리깅 작업도 블렌더에서 수행한 후 언리얼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이는 실시간으로 변환되는 애니메이션 또는 게임 환경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Puget Systems)(Epic Dev | Home).
이와 같이, 블렌더로 제작한 3D 객체를 언리얼 엔진 5.4에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모델링, 애니메이션, 텍스처링 작업을 손쉽게 통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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