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안녕하세요, 윌리 프로젝트의 윌리 입니다.
MFC에서 컨트롤의 Z-Order를 가장 앞으로 설정하기 위해서 물어봤습니다.
질문 >
MFC 에서 컨트롤의 Z Order를 가장 앞으로 설정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
MFC에서 특정 컨트롤의 Z-order를 가장 앞으로 설정하려면 SetWindowPos 함수를 사용하여 해당 컨트롤을 최상위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 함수는 윈도우의 위치와 크기를 변경하거나 Z-order를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SetWindowPos 함수 사용 예시
CWnd* pWnd = GetDlgItem(IDC_MY_CONTROL); // 원하는 컨트롤의 ID로 변경
if (pWnd)
{
pWnd->SetWindowPos(&CWnd::wndTop, 0, 0, 0, 0, SWP_NOMOVE | SWP_NOSIZE);
}
설명
- GetDlgItem(IDC_MY_CONTROL): IDC_MY_CONTROL는 해당 컨트롤의 리소스 ID입니다. 이 함수는 컨트롤에 대한 포인터(CWnd*)를 반환합니다.
- SetWindowPos 함수: 이 함수는 컨트롤의 위치 및 Z-order를 설정합니다.
- &CWnd::wndTop: 이 값은 컨트롤을 Z-order의 맨 위로 올리겠다는 의미입니다.
- SWP_NOMOVE | SWP_NOSIZE: 이 플래그는 컨트롤의 위치와 크기는 변경하지 않고 Z-order만 변경한다는 의미입니다.
추가 플래그
SetWindowPos 함수는 다양한 플래그를 사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상황에 맞게 플래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SWP_NOMOVE: 윈도우의 위치를 변경하지 않습니다.
- SWP_NOSIZE: 윈도우의 크기를 변경하지 않습니다.
- SWP_NOZORDER: Z-order를 변경하지 않습니다.
- SWP_SHOWWINDOW: 윈도우를 표시합니다.
- SWP_HIDEWINDOW: 윈도우를 숨깁니다.
전체 코드 예시
만약 버튼 클릭 시 특정 컨트롤을 가장 앞으로 보내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이벤트 핸들러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void CMyAppDlg::OnBnClickedBringControlToFront()
{
CWnd* pWnd = GetDlgItem(IDC_MY_CONTROL); // 원하는 컨트롤의 ID로 변경
if (pWnd)
{
pWnd->SetWindowPos(&CWnd::wndTop, 0, 0, 0, 0, SWP_NOMOVE | SWP_NOSIZE);
}
}
요약
- SetWindowPos 함수를 사용하여 MFC에서 특정 컨트롤의 Z-order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컨트롤을 Z-order의 가장 앞으로 보내기 위해서는 &CWnd::wndTop을 사용하고, 위치와 크기를 유지하려면 SWP_NOMOVE | SWP_NOSIZE 플래그를 사용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유튜브 채널 🎬
🎬 치지직 채널 🎬
반응형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 [MFC] MFC 에서 std::map 의 Key 목록을 얻으려면 어떻게 하나요? (1) | 2024.09.20 |
---|---|
👨💻 [MFC] MFC 에서 Map 에 Key 값이 존재하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0) | 2024.09.20 |
👨💻 [Unreal] 언리얼 엔진 5.4 에서 블렌더로 제작한 객체를 사용할 수 있나요? (2) | 2024.09.09 |
👨💻 [Unreal] 언리얼 엔진 5.4 에서 블루프린트 기능은 무엇인가요? (3) | 2024.09.06 |
👨💻 [MFC] MFC에서 'PowerGetActiveScheme': 식별자를 찾을 수 없습니다. 라고 나와요. (5) | 2024.09.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