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안녕하세요, 윌리 프로젝트의 윌리 입니다.
언리얼 엔진 5에서 단축키를 알아보았습니다.
질문 >
언리얼 엔진 5 에서 단축키 정리해 주세요.
답변 >
언리얼 엔진 5에서는 작업 속도를 높이고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단축키(Hotkeys)**를 제공합니다. 아래는 주로 사용되는 중요한 단축키와 그 활용 방법입니다:
기본 편집 및 콘텐츠 브라우저 단축키:
- 복사: Ctrl + C
- 붙여넣기: Ctrl + V
- 잘라내기: Ctrl + X
- 되돌리기(Undo): Ctrl + Z
- 다시 실행(Redo): Ctrl + Y
- 전체 선택: Ctrl + A
-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찾기: Ctrl + B
- 콘솔 열기: ' (따옴표 키)
모드 전환 및 뷰포트 제어:
- 번역 모드(Translate): W
- 회전 모드(Rotate): E
- 스케일 모드(Scale): R
- 다음 변형 모드로 전환: Spacebar
- 게임 모드 실행: Alt + P
- 플레이어 소유 및 해제: F8
- 일시정지: Pause Break
작업 모드 변경:
- 배치 모드: Shift + 1
- 페인트 모드: Shift + 2
- 랜드스케이프 모드: Shift + 3
- 수목 모드(Foliage): Shift + 4
- 지오메트리 편집: Shift + 5
이 외에도 언리얼 에디터에서 더 많은 고급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단축키를 직접 커스터마이징할 수도 있습니다. 이 단축키들은 복잡한 작업을 간소화하고 빠르게 반복 작업을 수행하는 데 유용합니다. 더 자세한 목록과 PDF 형식의 치트 시트는 여기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유튜브 채널 🎬
🎬 치지직 채널 🎬
반응형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real] 언리얼 엔진 5 에서 공간 좌표의 종류와 특징은 어떻게 되나요? (4) | 2024.10.25 |
---|---|
👨💻 [Unreal] 언리얼 엔진 5 에서 TIterator<T> 는 무엇이며, 활용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6) | 2024.10.24 |
👨💻 [MFC] 윈도우 / MFC 에서 uncompress 함수를 호출하면 결과에 쓰레기 데이터가 포함되는 경우가 있어요. (0) | 2024.10.22 |
👨💻 [MFC] MFC 에서 이미지(Image)를 처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 2024.10.21 |
👨💻 [MFC] MFC 에서 IP_ADAPTER_ADDRESSES 에서 netmask 주소를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0) | 2024.10.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