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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 [Unreal - ChatGPT] 폴리곤이란 무엇이며, 언리얼 엔진 5.4 에서는 어떻게 처리되나요?

by 밝음의기둥 2024. 8.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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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윌리 프로젝트의 윌리 입니다.

폴리곤이란 무엇이며, 언리얼 엔진 5.4 에서는 어떻게 처되는지 물어봤습니다.


질문 >

폴리곤이란 무엇이며, 언리얼 엔진 5.4 에서는 어떻게 처리되나요?

답변 >

**폴리곤(Polygon)**은 3D 컴퓨터 그래픽스에서 물체의 표면을 구성하는 가장 작은 단위로, 주로 삼각형이나 사각형의 형태를 갖습니다. 모든 3D 모델은 수많은 폴리곤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폴리곤들이 결합되어 전체 물체의 형태를 형성합니다. 폴리곤의 수가 많을수록 모델의 디테일이 높아지지만, 동시에 처리해야 할 데이터 양도 늘어나므로 컴퓨터의 성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폴리곤의 역할:

  • 형상 정의: 폴리곤은 3D 모델의 외형을 정의하는 기본적인 단위입니다. 3D 모델링에서 폴리곤의 수와 배치는 물체의 형태와 세부사항을 결정합니다.
  • 그래픽 품질: 폴리곤 수가 많을수록 더 정교한 디테일을 표현할 수 있지만, 이는 더 많은 연산 자원을 요구합니다. 따라서 게임 개발에서 폴리곤 수는 그래픽 품질과 성능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언리얼 엔진 5.4에서의 폴리곤 처리:

Unreal Engine 5.4에서는 폴리곤 처리를 더욱 효율적이고 정교하게 관리하기 위해 **나나이트(Nanite)**라는 가상화된 지오메트리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 나나이트 시스템: 나나이트는 수십억 개의 폴리곤을 가진 고해상도 모델도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시스템은 폴리곤을 자동으로 최적화하고, 필요한 만큼만 화면에 렌더링하여 성능을 유지합니다. 나나이트는 LOD(Level of Detail)를 자동으로 생성하며, 카메라와의 거리나 물체의 크기에 따라 폴리곤 수를 조정해 성능을 최적화합니다(Epic Dev | Home,Puget Systems).
  • 테셀레이션 및 디스플레이스먼트: 나나이트와 결합된 테셀레이션 기능은 기본적으로 저해상도 폴리곤을 더 높은 해상도로 변환하여 디테일을 추가하는 기술입니다. 이로 인해 모델의 복잡한 부분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다양한 재질이 결합된 표면도 정밀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Puget Systems).

Unreal Engine 5.4에서 폴리곤은 이러한 고급 시스템을 통해 최적화되어, 개발자들이 보다 세밀한 디테일을 유지하면서도 성능 저하 없이 복잡한 3D 모델을 렌더링할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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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로그@WiLog

📢 안녕하세요, 위로그@WiLog 시청자 여러분, 저는 윌리 입니다. 📢 위로그@WiLog 는 자기주도학습을 목적으로 라이브 스트리밍을 합니다. 📢 1인 게임 개발을 목표로 Unreal과 Blender를 학습 중입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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